개발2016. 7. 5. 17:25

이클립스와 톰캣을 이용한 개발을 진행 하다보면 소스 수정을 하고 빌드 후 서버에 배포한 뒤 재가동 후 확인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 과정에서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Build Automacally옵션..

소스를 빌드하고 서버에 배포 한뒤 서버가 재가동 되는데 시간이 적게 소요가 된다면 이 방법을 나는 더 선호를 한다.

오토빌드를 신뢰하지 않기 때문..

오토빌드를 하게 되면 소스 수정후 저장 하면 컴파일 후 서버가 계속해서 재가동을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컴퓨터도 느려지고 어느순간 소스가 꼬여버리는 상황동 발생을 하기도 했었다.

근데 컴파일 해서 서버에 배포하는데 시간이 엄청나게 소요가 되고 또 서버한번 돌리는데 몇분의 시간이 소요가 된다면..오토 빌드 옵션이 유용하게 사용이 된다.

하지만 오토빌드에 옵션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수정시마다 컴파일후 서버 재가동을 엄청나게 하는 상황이 발생..

그럼 어떻게 하느냐..

이클립스의 servers목록에 사용하고 있는 서버의 하위 목록을 보면 톰캣의 설정 파일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중에서 server.xml을 열어 제일 밑에 있는 항목을 수정해주면 된다.


<Context docBase="serverName" path="/" reloadable="true" source="org.eclipse.jst.jee.server:ice-cms"/></Host>


reloadable의 항목을 false로 하면 소스 수정한뒤 컴파일 과정에서 서버를 다시 로드 하지 않겠다는 옵션..맞나??

바꾸고 저장한뒤에 서버를 디버그 모드로 돌리게 되면된다.

디버그 모드가 아닌 Start로 서버를 시작할 경우 수정된 소스가 반영 되지 않는다.

이상..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 기본 인코딩 설정..  (0) 2016.11.10
Eclipse Window 문제?  (0) 2016.10.18
Http Status 505..  (0) 2016.06.20
윈도우 서버에 OpenSSL 업데이트 하기..  (0) 2016.04.19
tomcat 한글 파라미터 문제..  (0) 2016.04.06
Posted by Z700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