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생활2017. 6. 1. 17:33

Alpe d`Huez

Le Bourg-d`Oisans

L'Alpe de Venosc





오늘은 Galibier를 가는 일정..

숙소 아래에 있는 댐 근처에 차를 세워 두고 가기로 했다.

전날 비가 와서 인지 아님 지대가 높아서 인지 온도가 꽤나 낮았다.

밤에는 너무 춥기까지 했다.

그래서 다운힐 하다가 얼어 죽을것 같아 다운힐이 끝나는 지점인 댐까지 차를 타고 이동했다.





Galibier에 가는길..





원래 가려던 길이 아닌것 같아 코스를 상의 하던중..





여기저기 민들레가 많았다.





산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마을..








경치가 좋으니 어떻게 찍어도 좋은 사진이 나왔다.







마을에 들어가 물도 채우고..

비포장 도로도 들어갔었는데..여기서 결정을 했다.

Galibier는 원래 가려던 길이 산사태가 났거나 공사때문에 막아 놨기에 가려면 비포장을 포함한 산을 하나 넘어서 가야했다.

목적지를 간다고해도 되돌아 올때 같은 길을 돌아와야 하는 상황..

어제 차로 돌았던 Alpe d`Huez로 목적지를 변경했다.





같은 풍경이어도 올라갈때와 내려갈때의 풍경은 다르게 느껴진다.





이곳이 Galibier로 가는길..

막혀있다.





잠시 재우님과 길이 엇갈려서 쉬는중..





기본 고도가 높은 곳이었고 정상에 올라갔을땐 초봄의 날씨라 예상 되어 긴팔 저지와 자켓을 입었다.

긴장갑과 니워머도 덤으로 착용..






Alpe d`Huez시작점에 위치한 마을인 Le Bourg-d`Oisans로 가는길..

맞은편에서 BMC팀져지를 입은 4명의 라이더와 BMC로고가 박힌 팀카 두대가 지나가는걸 봤는데..

나중에 검색해보니 BMC팀이 Tour de France코스 사전 답사 중이었다.

이사람들은 전날 Alpe d`Huez를 오르고 이날은 Galibier를 올랐다.

우리가 가지 못한 Galibier를 어떻게 오른거지..

이건 라이딩이 끝나고 숙소에서 가는길을 검색해 보았다.





점심을 먹기 위해 마을 진입..

시간이 점심을 지난 시간이어서 안먹고 산을 올라 갔다가는 도중에 죽을지도 몰라서 마을로 들어가 적당한 식당을 찾았다.









역시 피자가 가장 쌌다.

두분은 버거를 주문하고 난 파니니를 주문했다.





카페 사장님..





친절하게 업힐 시작점임을 알려주는 표지판..





이미 정신은 가출 한 상태..





헤어핀 마다 이게 몇번째 헤어핀인지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있다.

여기가 20번째 헤어핀이니 앞으로 19개의 헤어핀이 남아있다.





헤어핀에 진입하면 그나다 평지라서 다행이었다.





누군가의 장난?







나 아니고 승철형..






아래가 낭떠러지인 절벽에 안아서 찍은 사진..





산악인 승철형..





재우님..






앞으로 5개의 헤어핀이 남아있다.





승철형..





산정상 부근에는 목장이 있었다.

그대로 초원에 방목해서 키우는 소들..









정상에 위치한 음식점에서 음료수 한잔 씩 하고 숙소로 복귀..

올라오면서 같이 올라가던 라이더들도 많았고 반대편에서 내려오는 라이더들도 많았다.





자동차와 자전거 간의 안전거리 유지..

당연한것이지만 한국에서는 지켜지는걸 본적이 없다.





이 지역은 어찌된게 오르막 아니면 내리막이다.






이 터널만 지나면 아침에 타고 나온 차가 주차된 주차장이 나타난다.





나는 좀 부족한듯 해서 숙소까지 타고 가기로 결정했다.

나머지 두분은 차에 자전거를 싣고 숙소로..





한국에서도 보기 힘든 초기 스포티지가 프랑스에..

20년 된 차였나.

스포티지 뿐만이 아니라 프랑스에서 갤로퍼 초기형 모델들을 심심치 않게 볼수 있었다.

다들 차를 오래 타서 그런가 오래 된 차들은 종종 구경할 수 있었다.





이곳 역시 헤어핀 마다 몇번째 인지를 표지판으로 안내 해준다.

나름 파워 유지 해본다고 210에서 250사이로 계속 유지하면서 올라가 봤다.





드디어 정상..

가민이 이상한건지 로그를 이상하게 그렸다.

은퇴하고 싶다고 하는건지..쩝..





자꾸봐도 감탄만 나오는 풍경..





거리 80키로도 타지 않았는데 누적고드 2581..

그리고 숙소가 위치한 곳도 고도 1800미터 정도..





실질적으로 자전거 타는 일정은 오늘로서 끝이다.

프랑스에 오면 2일은 자전거 타고 1일은 쉬는 일정일 것 같았는데 막상 타보니 예전 같지가 않았다.

오늘 가보지 못한 Galibier를 내일 Lyon으로 이동하기 전 차로 가보기로 했다.

낮에 만났던 BMC팀 선수들의 Instagram을 보니 아직 눈이 녹지 않은 도로를 달리는 것을 봤었다.

어떤 풍경이 펼쳐질지..

Posted by Z700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