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0. 7. 7. 18:16

몽골 여행을 갔다온지 1년이 다 되가는 마당에 후기를 쓴다.

블로그 관리에 좀 소홀한 면이 있었던게 사실..

몽골 여행기를 시작으로 기록을 남길겸..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시작해볼겸 여행기를 써보려 한다.

오랜만에 쓰니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감도 안잡히는 상황..

 

6월 쯤이었나..7월 쯤이었나..

꽤 오래동안 알고 지낸 지인이 연락이 왔다.

8월쯤에 몽골 여행 계획을 하고 있는데 파티원으로 함께 해달라는 연락이었다.

꽤 오래전부터 회사를 그만두거나 휴직을 할거라고 이야기 했기에 시간이 맞으면 같이 여행가자고 했다.

이미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만 얹으면 되는 상황이기에 바로 간다고 이야기를 하고 회사에 휴직하는 시기를 조율했다.

바로 비행기를 예매했는데..여행기간에 임박해서 예매를 하는 상황이라..

3달전에 비지니스로 예매한 지인과 같은 가격으로 이코노미를 예매했다.

비행기표 예매보다 더 급한게 비자 발급이었다.

몽골은 비자가 없으면 들어갈수 없는 나라라서 비자 발급이 급했다.

검색을 하니 업체를 통하면 사진과 서류등 여러가지를 준비해서 업체로 퀵이나 택배로 보내고 그걸 다시 받는 방식..

하지만 가격도 내가 직접 하는것보다 더 들었고 제시간에 받을수 없을것 같아 직접 하기로 했다.

 

출근을 좀 늦게 한다고 하고 새벽같이 일어나 몽골 대사관에 갔더니 비자 발급 대행하는 사람들이 먼저 와있었다.

가방으로 순서를 표시하고 기다렸다가 비자 발급 신청을 하고 일단은 출근..

발급 완료 연락을 받고 퇴근하면서 받아왔다. 제일 중요한 비자 발급 문제가 끝났고 같이 여행갈 사람을 추가로 더 구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간잡이 장인들만 있는건지 카카오톡 채팅방에 사람만 들락날락 하고 정작 가겠다고 하는 사람은 없었다.

돈은 좀더 들어도 우리끼리 가자고 하는데 대구에 사는 동생들 두명이 급하게 합류하게 되었다.

몽골 여행하면 은하수가 유형하기에 부랴부랴 DSLR까지 구매를 했다. 숙소에 침구류가 없을수 있다 하여 아주 경량의 적당한 두께의 침낭도 구매를 했다. 휴직해서 이제 돈도 없을 놈이 이것저것 지출을 많이했다.

 

여행 출발..

그냥 공항에 오는것만으로도 설렌다.

 

우리가 타고갈 비행기..

8월 22일 부터 9월 01일까지의 여행..

어떤 나라인지 많은 정보 없이 가는 여행이라 더욱더 설레였다.

Posted by Z700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