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0. 12. 21. 21:19

울란바토르 시내 투어가 끝나고 이제부터는 진짜 몽골을 느낄 차례..

숙소 앞에서 가이드인 수정을 만났고 바로 차에 올라타 울란바토르를 빠져 나갔다.

 

숙소에 도착해서 먹을 것과 차량 이동중 먹을 것들을 사러 울란바토르 외곽에 있는 마트에 들렀다.

느낌이 코스트코 같은 느낌이다.

 

외곽의 마트에 있었던 초코파이.

 

마트에는 한국 물건들이 꽤나 많았다.

울란바토르에서도 심심치 않게 한국 가게들이 많이 보였고 마트나 편의점에서 한국 물건들을 많이 볼수 있었던 이유를 가이드인 수정에게 물어보았다. 몽골에는 한국에서 일을 하다온 사람들이 많은 이유도 있고 한국 물건들이 좋기 때문에 더욱더 많이 찾는다고 했다.

 

간판에서 코스트코의 느낌이 물씬 났는데 내부도 느런 느낌이었다.

 

몽골 여행의 로망인 푸르공..

마트에서 장을 볼때 왔던 다른 한국여행자들의 차량이었다.

몽골 여행을 검색해보면 푸르공에서 찍은 사진이 많은데 우리는 에어컨이 나오고 푹신푹신한 승차감의 스타렉스를 선택했다.

 

울란바토르를 벗어나 고속도로를 한참을 달렸다.

 

점심을 먹기 위해 들른 휴게소..

날파리가 많았다.

 

여행내내 질리게 먹었던 양고기 볶음.

모든 음식은 기본이 양고기 이고 이렇게 볶거나 삶은 음식이 대부분이었다.

나한테는 괜찮았다. 

 

잘닦인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갑자기 비포장 도로로 들어가는데 기사님은 별다른 안내 없이 길을 잘 찾아 갔다.

 

비포장 도로를 몇시간 달렸을까..

기사님은 담배 한대 태우시고 우리는 용변을 해결하기 위해서 잠시 정차했다.

허허 벌판에 있는 양떼..우리가 다가가면 도망갔다.

 

매연 가득한 울란바토르와는 달리 외곽으로 갈수록 하늘은 맑고 경치는 한눈에 담지 못할 정도로 정말 좋았다.

 

다시 포장 도로..

 

오전에 출발해 해가 뉘엇뉘엇 지는 시간에 숙소에 도착했다.

하지만 여기는 우리가 가야할 홉스골 중간 지점이다.

목적지에 가기 위해 이틀에 걸쳐 가야하는게 몽골의 클라스..

숙소는 나름 괜찮았다.

 

몽골 여행의 로망 게르..

 

시커먼 남자들끼리의 여행..

 

불고기 덮밥 느낌의 양고기 볶음 덮밥.

 

마트에서 사온 양고기 라면을 저녁 식사 이후에 먹었는데..

하도 오래 돼서 어떤맛인지 기억이 안난다.

 

드디어 첫 은하수를 볼 시간..

 

몽골 여행 전에는 꽤 멋진 은하수 사진을 찍을수 있을거란 기대감이 있었는데..

막상 찍고 지금와서 보니 너무 못찍었다.

처음본 은하수는 정말 아름다웠다.

후기 쓰다보니 다시 몽골 가고 싶네..

Posted by Z700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