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0. 12. 21. 21:40

내 실수로 하루치의 사진을 모두 날려버렸다.

어떻게든 살려 보려고 했는데 CF카드가 HDD도 아니고 살려내는건 불가능했다.

그래도 다행인건 볼강에서 홉스골까지 이동하는 사진밖에 없었던게 다행이랄까..

 

아침에 일어나 숙소에서 제공하는 조식을 먹었다.

조식은 빵과 잼, 소세지가 나왔다.

그리고 점심은 이동중 휴게소에 들러 어제와 같은 양고기를 불고기처럼 볶아 밥위에 올린 음식을 먹었다.

어느 음식점이든 이 음식이 있는걸 보면 아마도 한국의 김치와 같은 느낌이었다.

내기억으론 홉스골에 갈때는 포장도로를 주로 달려 이동을 했던걸로 기억된다.

오후 4시가 되어 숙소에 도착했고 이곳에서는 다음날 홉스골에서 쉬면서 이거저것 구경하고 여러가지를 체험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틀 뒤에 다시 다음 여행지로 이동할 계획이다.

저녁 먹기전 장작패기 체험도 했다.

저녁으로는 몽골의 대표 음식인 허르헉을 먹었다.

허르헉은 양의 내장을 꺼내고 내장안에 뜨겁게 달궈진 돌을 넣어 고기를 익힌 음식이다.

한국에서 양고기로 요리를 하면 대부분이 굽지만 몽골은 삶거나 볶는다.

처음 먹어본 허르헉의 맛은 괜찮았다.

몽골 여행기 4일차까지 몽골 음식을 먹고 모두 괜찮다고 쓰고 있는데..이글을 보고 괜찮겠지하고 무작정 몽골 여행 왔다가는 낭패를 볼수도 있다. 나는 어떤 음식을 먹어도 안가리고 잘먹는 잡식성이니 이점 참고 하기 바란다. 정말 맛이 없는 음식이 아닌이상 먹다 숟가락을 놓은 적은 없다.

볼강과는 다르게 홉스골은 기온이 낮았다. 그래서 숙소 난로에는 장작을 떼 숙소를 따뜻하게 했다.

숙소는 어제 숙소와 비슷했다. 샤워실이 밖에 멀리있는 것까지..

밤에는 어제 봤던 은하수를 다시 보기 위해 밖에 돗자리를 펴고 그위에 누워 감상했다.

가로등 하나 없고, 소음 하나 없는 곳에서 보는 은하수..

내일은 여러 체엄이 예정 되어 있다. 몽골 여행도 4일차가 끝나간다.

Posted by Z700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