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0. 7. 7. 19:10

3시간 정도를 날아서 도착한 몽골의 징기스칸 국제 공항..

 

인천 국제 공항에서 9시쯤 출발하여 몽골에는 12시가 넘은 시간에 도착했던걸로 기억 된다.

 

숙소로 들어가기전 간단하게 먹을 거리들을 사러 근처 편의점에 들렀다.

 

도착했을땐 밤이라 제대로 보지 못했지만 아침에 일어나 밖을 보니 몽골의 시내를 볼수 있었다.

느낌이 90년도 초반 내가 살았던 충남 당진의 모습같아 보였다.

 

여행을 기획한 은찬과 은찬의 회사 동료 지훈..

 

대구에서 온 동생들을 기다리다가 버스가 서길래 봤더니 대우버스..

버스 내부 좌석 뒤에는 미주치과병원 광고까지 있었다.

몽골에는 한국에서 돌아다니던 차들이 많이 수입되서 현역으로 많이 활동중이었다.

 

한국은 8월말에 무더위가 한창인 여름이지만 몽골 울란바토르는 해발 1800미터 정도에 위치한 도시이다 보니 초가을 정도의 날씨였다.

 

몽골에서 유명한 캐시미어 목도리..

선물 챙기다 보니 내것을 못산게 좀아쉽다.

다음 몽골 여행을 하게 되면 내 목도리를 사와야지.

 

국영 백화점에 환전 하러 들렀는데 비가 와서 우산 하나씩 쓰고 점심을 먹으러 가는길이었다.

 

몽골은 돼지고기가 비싸고 소고기가 싼나라라서 소고기를 먹기로했다.

다들 메뉴 고르는중인데 스테이크, 피자, 샐러드 등을 합쳐서 1인당 2만원 조금 넘게 나왔던걸로 기억된다.

 

한국에 카스나 하이트가 있듯 몽골에도 몽골 브랜드 맥주가 있다.

이거 이름이 뭐였더라..

 

음식은 모두 맛있었다.

 

점심을 먹고 나오니 날씨가 좋아졌다.

탁구채를 들고 있는 캐릭터인걸 보면 세계탁구 선수권 대회 마스코트 쯤되나?

 

근처를 걷고 있는데 이런 거리가 나왔다.

서울의 거리라니..

 

도심에는 차가 많고 노후화된 차량 비중이 높다보니 걷다 매연 냄새를 계속해서 맡아야 했다.

 

아마도 우체국이었던걸로 기억이 된다.

 

징기스칸 광장..

 

결혼 사진을 찍는거 같은데..

 

저녁을 먹기 위해 북한 식당인 백화관으로 이동중인 택시안..

국영 백화점 앞에서 택시를 탔던걸로 기억이 된다.

때마침 퇴근 시간이었고 징기스칸 광장 앞에서 택시를 잡았는데 안잡혀서 국영 백화점까지 걸어가서 잡았다.

국영 백화점 앞에 서있는 택시로 보이는 차를 잡아 탔다. 기아 옵티마를 타고 있었고..기사님의 외모나 차량의 형태를 보아 예사롭지 않아 보였는데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몽골 시내에서 분노의 질주를 찍었다. 우리가 "오!! 기아!!" 했더니 엄지척 해줬다. 주모!!

처음 몽골에 가서 신기했던건 택시를 잡으려고 길가에서 손을 흔들면 아무차나 와서 선다는게 신기했다.

여기서 아무차는 한국처럼 택시의 표시가 없는 일반 차량을 이야기 한다.

미터기도 없고 그냥 기사님이 부르는 대로 돈을 지불하긴 했지만 워낙 싼물가라 그냥 다 지불하고 다녔었다.

나중에 가이드님한테 말하니 약간좀 많이 지불한거 같다는 이야기를 듣긴했다.

 

북한 은식점인 백화관은 사진 촬영이 불가한 지역 이기에 사진 촬영은 하지 못했다.

평양 냉면과 옥수수 넣은 지짐이? 또 뭐먹었더라..

북한 맥주도 시켜 먹었지 아마..

평양 냉면 먹는 방법을 종업원 누나가 설명을 해주는데..면을 들고 그위에 식초를 뿌리고 와사비까지 섞어 먹으라고 설명해 줬다.

평양 냉면에 식초넣어 먹고 와사비 넣어 먹으면 미개한듯 쳐다보는 놈들 뭐냐..?

여러 음식을 시켜 먹었는데 상당히 까지는 아니고 꽤 맛이 있었다.

음식 먹기전 종업원들이 직접 와서 먹는 방법등을 설명해주기도 했다.

백화관을 간 이유는 공연을 보기 위해서 였는데 음식을 먹는 중간에 종업원들이 직접 공연을 해주었다.

한 30분 넋을 놓고 봤다. 종업원 누나들이 다들 미인인걸 보면 빨리 통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식사를 끝내고 나와보니 다시 비가 내리고 있었다.

 

몽골 감자 튀김을 먹어 보려고 KFC에 들렀던거 같은데..

 

첫날은 국영 백화점 방문, 스테이크, 징기스칸 광장, 북한식당 등등을 둘러 보았다.

이제 내일 부터는 진짜 몽골을 느끼러 가볼 차례..

Posted by Z700zZz